이번에 학부시절 동기 형의 결혼식 참석차 대전에 다녀오게 되었는데,
인천이나 김포로 들어가는 것보다 대구로 들어가는 게 더 편하단 사실을 알게 되었다.

대구 국제 공항을 써보는 건 처음이었다.
그런데 이 공항...꽤 편리하다.

1. 시내에서 가깝고 교통편이 좋다.
공항이 주변에 아파트가 즐비한 곳에 위치한다.
어떻게 이게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동대구역까지 버스로는 20여분, 택시로는 그 이하의 거리이다.
따라서 목적지가 고속철도로 갈 수 있는 곳이라면 생각보다 많이 편하다.
특히 대전 같은 곳은 40분이면 닿기 때문에 이번에 덕 좀 봤다.
공항에서 동대구역까지 20분, 동대구역에서 대전역까지 40분으로, 총 1시간 약간 넘게 걸렸다.


2. 의외로 항공편수가 많다.
오사카-대구 편의 가격도 저렴하고, 편수도 적지 않다.
티웨이 항공, 에어 부산 두 항공사가 취항하고 있기 때문이다.


결론

대구 공항 생각보다 꽤 편하다.
그렇지만 쓸 일은 별로 없을 것 같다.
대전, 경상북도 일원을 다니지 않는 한 대구 공항을 활용하지는 못할 것 같기 때문.
국내 교통의 용이함 때문에 서울, 전라도는 인천이나 김포로 들어가는 게 더 편하고,
부산, 경상남도는 부산으로 들어가면 되기 때문이다...

끝.

마지막으로 공항 사진.

아담하지만, 깔끔하다. 어떤 의미인지는 모르겠지만 공항 앞에 거대한 연이 있다. 줄감개 부분만...

에어 부산 체크인 창구. 항공편이 2시간 넘게 연기 되었다... 그러고보니 이런 경우 지상직 직원이나 스튜어디스 분들도 하릴 없이 기다려야 되는 건가?

국제선 출발과, 국내선 출발이 바로 옆에 붙어 있다. 정말 자그마한 공항이란 걸 느낄 수 있었다. 그런데 심하게 붐비거나, 내부 시설이 불편하진 않았다. 비성수기라서 그런걸까?

출발 층 풍경이다. 우측 편에 보이는 dal.comm 카페에서 시간을 죽이고 있는데, 자꾸 "○○항공사 ○○편 탑승수속을 곧 시작합니다. 잠시만 앉아서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란 방송이 나와서 어색하게 느껴졌다. 다름 아니라 "앉아서 기다리라"는 부분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