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에서 교토역 근처에 다녀올 때마다 정말 불평불만이 많았다.
항상 차가 막히기 때문에 거리에 비해 시간을 많이 잡아 먹기 때문.
그런데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났다.
새로운 버스 노선이 생겨서, 교토역 다녀오기가 참 편해진 것이다!

이 버스는 2018년 3월 19일부터 다녔는데, 시영버스는 아니고 KLOOK이라는 버스회사에서 운영하는 모양이다. K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좀 친근하다.


노선명은 이름하야 K-HOOP이다.

중요한 정류소는,

교토역-시죠카와라마치-카와라마치오이케-교토대병원 앞-교토대 앞-카와라마치오이케-시죠카라스마-교토역

이다.
학교에서 시내(시죠카와라마치, 카와라마치오이케, 시죠카라스마)와 교토역을 편하게 갈 수 있는 꿀 노선이라고 할 수 있다.
운임은 230엔으로 시영버스와 같다. 다만, 작은 회사라 그런지 아직 교통카드가 안 먹힌다.

평일에는 2~4편/시간(9시~18시), 주말에는 1편/시간(13시~19시)으로 편수가 많진 않지만,
그동안 길바닥에서 시간을 낭비했던 걸 생각하면 정말 장족의 발전이 아닐 수 없다.

마지막으로 K-HOOP 버스를 타며 촬영한 사진.

교토역에서 시죠 시내까지 10분도 걸리지 않았다. 감동받아서 찍은 사진.

새로 생긴 노선이라 그런지, 응급구조세트도 보이는 곳에 잘 구비되어 있었다.

새로 생긴 노선이라 그런지, 노선도에 바른 풀조차도 아직 덜 마른 모양이었다. 덜렁덜렁 하더라.

학교에 내려서 찍은 사진. 교토역에서 학교까지 이렇게 빨리 올 수 있다는 게 너무 고마워서 사진을 찍으려고 하였으나, 버스는 잽싸게 사라졌다.

버스에선 무려 와이파이도 된다!! 짧은 시간이긴 하지만, 데이터 거지 이기 때문에 유용하게 썼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