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아이패드를 주문하면서,
게임패드를 함께 주문하였다.
여행 기회가 많아지면서, 어디서든 쓸 수 있는 게임패드를 갖고 싶었다.


SteelSeries사의 Stratus이다.
생각보다 메이커나 종류가 많아서 놀랐다.
도쿄 시절부터 게이밍 기어로 신세를 많이 진 회사이기도 해서 그런지,
왠지 이 회사가 눈에 띄었다.


Stratus 안에서도 크기, 기능 별로 종류가 다양했다.
그 중에 한 손에 쏙 들어갈 것 같은 이게 딱 좋았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휴대하면서, 주로 여행 중에 쓸 목적이기 때문이다.


결과는 정답이었다.
크기, 조각감 매우 우수하고, 디자인도 예쁘다.
손모양에 딱 맞게 굴곡이 있고, 잡는 곳이 약간 거칠한 등 디테일도 괜찮다.

옛날 삼성 수퍼컴보이 게임패드가 진화한 느낌이었다.

다만, 아쉬운 점도 있었다.
iOS 전용이었다.
iOS에서"도"되는 줄로만 알았지, 콘솔도 아니고 OS 별로 전용이 있을 줄이야.
어떻게 보면 아이패드보다 노트북에서 더 유용할 수도 있는 건데 아쉽다.


상자 전면. 깔끔하게 잘 포장되어있다. 구매한 색은 흰 색이다.

상자 후면. 뭐라고 많이 써있다. 한국어는 없다.

크기 실감. 박스가 손바닥만 하다. 하물며 패드는 엄처 작다.

구성품 3점. 패드, 케이블, 설명서이다.

충전중. 정말 깔끔한 디자인이다. 키가 오밀조밀 불편하지 않게 잘 모여 있다. 케이블에 SteelSeries사 로고가 새겨져 있다. 그 밑에 점 네 개는 LED인데 여러가지 상태를 나타낸다. 평소에는 배터리량을 나타내고, 블루투스 접속에 성공하면 빠르게 깜빡 거린다.

패드 뒷면. 투명한 덮개가 붙어 있었다. 실제 사용할 때 이렇게 하면 그립감이 좋아진다.

커버는, 패드를 쓰지 않을 때에 뒤집어서 패드 앞쪽을 덮는다. 이렇게 해야 버튼도 보호하고 마음대로 눌러지지도 않을 것이다.

커버를 자세히 보면, 손 모양으로 굴곡이 있다. 이런 디테일이 상당히 괜찮은 제품이다.

사진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앞에도 손모양에 맞추어 굴곡이 있다.

오른쪽 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있다.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USB 3.1 타입C가 정착되어가고 있는 시점에, USB 2.0 마이크로 타입 B인 건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 이 제품이 출시된 것은 2014년 8월로, 꽤 오래되었다.


(2018. 11. 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