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지금까지 여러가지 게임기를 가져 봤지만, 결국 가장 재미있는 게임기는 PC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결국 나는 큰 맘먹고 예전부터 꿈꿔오던 데스크탑을 조립하였다. 목적은 스타크래프트2와 요즘 그렇게 뜬다던 오버워치 였다.



사용한 부품들. 가장 좋은 것들은 아니지만 쓸만한 것들을 잘 모았다고 생각한다.


예전에 비해서CPU가 정말 귀여워졌다.


가장 먼저 메인보드에 먼저 끼워야 할 것들을 끼웠다.


국산 ZALMAN케이스. 그런데 케이스가 생각보다 컸다.


처음 사보는 SSD. 조립도 정말 쉬웠다.


잘 하려면 정말 잘 할 수도 있겠지만, 초보라서 최대한 단순하게 조립을 끝냈다.


잘 돌아갔다!




정상작동을 확인하였다!


책상 왼쪽에 보이는 저 틈으로 컴퓨터를 집어넣고 싶었다.


그리고 쏙 들어갔다.


배틀넷이 잘 작동되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steelseries의 마우스패드. 예전에는 푹신푹신한 마우스패드를 썼었는데, 마우스 사용감이 매끄럽지 않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딱딱한 녀석을 구입하였다.


다음은 저 씽크패드 키보드가 문제였다. 저걸로 겜을 하는 건 불가능했다. 이때만 해도 G700을 썼었는데, 너무 크고 무거워서 스2에는 잘 맞지 않았다.


그래서 구입한 로지텍 G303. 나름 오랜 시간 공들여서 고른 것이다. 가볍고 손에 쏙 들어왔으며, 클릭감이 가장 좋았다.


다음으로 아마존에서 3천엔 정도 하는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하였다.


마지막으로 스2를 구입함으로써 완전체가 되었다!


 그런데 문제가 있었다. 평생 다녀 올 해외를 다 다녀온 것만 같았고, 따라서 큰 돈이 나갈 일은 이제 없을 줄 알았다. 그래서 이전부터 미루고 미루어왔던 데스크톱을 구입하였던 것인데, 나중에 큰 오산이란 것을 깨달았다. 그래도 이미 구입해버린 것을 어쩌리. 그래도 지금껏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