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쓰는 내추럴 키보드는 방향키와 Insert가 붙어 있고,

Home, End, PageUp, PageDown이 세로로 일렬이라 정말 쓰기 힘들었다.

이런 느낌이다. 정말 없는 거 없이 깔끔하게 정리는 잘 해놨다만...(출처 :http://akamira.hatenablog.com/entry/2014/01/08/225731)


신경을 쓰면 못 쓸 정도는 아닌데, 가끔 오타를 치는 경우가 많아서 결국 키보드를 바꾸기로 마음을 먹었다.

오타를 치는 것 자체도 짜증나는 일이지만,

장문의 문서를 쓸 때 오타를 치고도 눈치를 못채는 경우가 있어서 조금이라도 오타를 줄일 필요가 있었다.


키보드 이름은 '키톱 문자가 잘 안지워지는 레이저 각인. 전지 하나로 10개월 동작하는 저전력설계의 무선 키보드' 라고한다. 무슨 라이트노벨 제목인줄.


일본어 배열 키보드는 불편해서 피하는 편이지만, 일단 급한대로 일본 버팔로사 키보드를 구입해 보았다.

가격은 1200엔 정도인데, 포인트 360엔을 사용해서 840엔 정도.


분명 토요일 저녁에 주문했던 거 같은데, 일요일 아침에 도착했다.

포장이 정말 대단했다. 예전 한국에서 키보드를 주문했을 땐 키보드 박스에 택배 종이가 붙어서 온 적도 있었는데.

쨔잔. '쓰기 편한 키보드'란다.

상자를 열면 이랬다. 간단했다.

실제로 책상에 놓아본 모습.


결과적으로 오타가 정말 많이 줄었다.

펑션 키가 문자 키와 붙어 있는 배열은 조금 마음에 안들지만, 대체로 평범해서 좋았다.

그리고 그 사이 일본어 배열에 많이 익숙해졌나 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