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중요하면서도 가장 쉽게 결정할 수밖에 없어서 아쉬웠던 게, 바로 요 이사갈 집 구하기였다.

먼저, 오랜 친구 헬로KT🐱의 도움을 받아 기준을 몇 가지 세워보았다.
- 안전: 지진, 해일에 안전할 것 (철근콘크리트건물, 해안에서 멀 것.
미에현은 태평양에 직접 접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요소인 것 같았다.
이점은 지금까지 살았던 교토, 후쿠오카와 가장 큰 차이점🌊)
- 넓이: 적당히 넓을 것 (30~40평방미터 정도. 한국집과 다르게 일본집은 너무 춥다.
너무 넓으면 냉난방에 불리하다. 지금 집이 그렇다. 혼자 사는데 3LDK라니😅)
- 위치
- 중심역에서 가까울 것 (츠역(津駅)에서 가까운 곳을 고르고 싶었다.
기분전환할 때, 나고야, 교토, 오사카로 금방 놀러갈 수 있도록!
일본을 대표하는 세 대도시와의 접근성이 좋다는 점은 미에현의 어마어마한 장점이다🚄)
- 집 주변에 학생들이 적을 것 (학생들 마주치면 어색할 것 같아서🧑👧🙅‍♂️)
- 필수는 아니지만, 관공서, 수퍼, 헬스장, 편의점, 카페 등이 가까웠으면 좋겠다!
(스타벅스는 시내에 세 군데나 있었지만 아쉽게도 집 근처는 아니었다☕)

그 외 조건
- 주차장: 주차장이 있을 것 (지방 소도시에서 차는 필수인 거 같아서! 🚗)
- 인터넷: 인터넷 광케이블이 처음부터 설치되어 있을 것
(후쿠오카 이사오고 인터넷은 당연한 게 아니란걸 깨달았다^^💻)

후보1: 선어스하임 (링크)
태양과 지구의 힘을 모두 받은 것 같은 어마어마한 네이밍 센스!!
집도 깔끔하고, 구조도 마음에 들고, 주차장도 있고, 방세도 저렴한편이었다.
츠역 근처에 있었고, 주변에 이온(초대형할인마트 체인), 메가돈키호테, 코스모스 등,
쇼핑할 곳도 매우매우 많았다.

하지만! 깐깐한 내 기준을 만족시킬 순 없었다🤨
안전면에서 바닷가에서 너무 가까웠고,
비용면에선 초기 비용이 너무 많았다 (238,525엔).
방세도 71,150엔으로, 만만치 않은 비용이었다.

그래서 탈락!🙅‍♂️

집 참 튼튼하게 생겼다. 일본식 바닥이 아닌 이런 서양식 바닥에, 방 하나가 넓~~은 집에 살아보고 싶긴 했었다. 옆에 방으로 빠지는 구조까지, 정말 내가 그리던 그런 구조이긴 하다.
평면도. 집 구조 자체는 너무너무 마음에 들었다. 조금 아쉽긴하다.

후보2: 에스테이트 오오타니 (링크)
결론부터 얘기하면 이 친구는 합격!🙆‍♂️

위치가 내륙이고,
1층이지만 단이 좀 높아서, 지진해일에 안전할 거 같았고,
벌레나 역류 등, 1층의 단점은 어느 정도 커버될 거 같았다.
집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다는 점도 장점!

위치도 마음에 들어서,
일단 도시 메인 역(+상업시설), 대학에 가깝고,
공원, 미술관, 종합문화센터(+도서관), 헬스장, 위에서 언급한 이온, 돈키호테 등등,
시골이긴 하지만 나름 이 도시에서는 꽤나 괜찮은 주택가인 것 같았다.

심지어 초기비용은 88,000엔이다. 방세는 66,050엔💴
게다가 2월 입주로 하고 대신 방세를 무료로 해주 걸로 계약했다.
(아마 계약 갱신 시에는 조금 신경쓰일 수도 있겠지만^^;;)
여튼 요 비용 메리트가 정말 컸다
아낀 돈으로 미래도 준비하구, 사진 같은 취미생활도 즐기고 싶었거든!!🗺🏯📷

각각, 일본식 방, 서양식 방. 차이는 바닥. 나름 넓고 쾌적해 보인다. 서양식 방에 모든 가구를 놓으려고 생각중이다.
그리고 광할한 주방을 자랑한다. 주방이 저렇게 클 필요가 있는걸까 싶긴한데, 이제 운명을 받아들이고 열심히 요리 해보려고 한다^^👨🏻‍🍳🍳
평면도. 방들이 각각 완전히 분리되어 있다. DK와 洋室(서양식방)을 하나처럼 쓸 수 있는 구조면 좋을텐데. 일단 가봐야 알 거 같다. 수납공간이 매우 넓고, 창이 많은 게 특징이라면 특징인 거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