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따라 이상하게 기분이 꿀꿀하고 침착하질 못해서 포스트를 남기기로 했다.

처음엔 몰랐는데, 글 쓰는 게 기분 전환에 꽤나 도움이 된다.

얼마나 열심히, 힘들게, 혹은 즐겁게 살았는지 스스로를 칭찬하거나 반성하게 하는 기능이 있어서 그런 것 같다.

 

아침에 커피 한 잔. 연구실에 오면 커피 한 잔. UCC에서 나온 인스턴트 드립 커피인데, 간사이 지역이 그리워서라도 자주 마시게 된다. 22엔/봉지.
학식 중 보는 여름풍경1. 시원한 데서 보는 일본 여름 하늘은 정말 예쁜 것 같다. 더운 데서 보면 무슨 지옥 같지만... 
학식 중 보는 여름풍경2. 윗 사진이 2층이고 이게 1층. 하늘이 정말 예쁘다. 코로나가 심해지면 다시 1층이 폐쇄될텐데, 그럼 또 한동안 이 풍경을 보지 못하게 될 것이다.
맥도날드 빅맥 세트. 일주일에 한 번 이상 가게 되는 듯. 600엔 (런치 시간에만).
젓가락 두 쌍. 어떻게 보면 정신 넋 빠졌지만, 어떻게 보면 집중력이 좋아졌다. 연구네 뭐네 생각하고 있으면 이렇게 어이 없는 짓을 하기도 한다.
이타샤. 후쿠오카 첫 이타샤인듯. 그때 지금 대학 면접 보러 왔을 때 였던가? 텐진역 지하통로에서 애니메이션 음악 틀어놓고 춤추는 친구들을 본 이후로 오타쿠틱한 걸 오랜만에 본 거 같다.
서예 교실. 무언가에 집중해보고 싶고 또 예전처럼 침착함을 되찾고 싶어서 최근 동네 서예 교실에 다니고 있다. 한국에서는 어렸을 때 배워서 생각이 잘 안나긴 하는데, 서예용어나 필법이 같은 듯 은근히 다르다. 왼쪽이 선생님 글씨, 오른쪽이 내 글씨. 어떻게 해야 저렇게 쓰지?? 세상에...
우미노나카미치 공원. 요즘엔 기분이 많이 회복되서 드라이브를 가기도 한다. 이 친구들은 동글동글 귀여운 식물. SUUMO 닮았다.
한식과 일식의 조합. 아는 동생이 가끔 한식요리를 만들어 주곤 한다. 맛이 웬만한 식당 못지 않다. 이거 하나만으로도 정말 엄청나고 존경스럽다. 
새벽 운동할 때마다 마주치는 고양이. 나한테 도망가려고 점프한 모습. 왜 나만 보면 도망가지? 아무 것도 안했는데. 점프해서 공중에 떠 있는 중인데, 사진으로는 알기 좀 어렵다 ㅎㅎ 
도서관 분실물 코너. 5월에서 7월로 갈수록 물건이 많아지는 게 보인다. 후쿠오카 코로나 상태를 나타내는 것 같다.
도서관 분실물. 잘 보면 예쁜 캐릭터가 있다. 어떻게 보면 여자친구를 놓고 간 거 아닌가?
후쿠오카 어느 스타벅스. 요즘 각 지역 스타벅스에서 지역 특산물로 음료 하나씩을 내놓고 있는데, 후쿠오카에서는 야메차(八女茶)로 만든 녹차프라푸치노를 팔고 있다. 야메차라곤 하지만, 결국 녹차였다. 근데 뭐하러 다른 특산물도 적어놨지? 처음에 정말 명태젓으로 뭐 하나 만든 줄 알았다...
스타벅스. 700엔짜리 기프티콘을 하나 받았는데, 세상에, 700엔까지 음료 하나만 주문 가능하댄다. 돈이 남든 뭐든 상관 없고, 그냥 700엔 상한으로 음료 하나. 700엔에 맞춰서 추천해주시라고 부탁해서 대충 커피 프라푸치노 주문해서 마셨다. 양이 너무 많아서 좀 괴로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