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신선한 바람이 부는 것이, 이걸로 지옥과 같았던 교토의 여름도 끝난 것 같다.
여름도 갔겠다, 올여름을 잘 버틸 수 있도록 도와 준 음식들을 정리해볼까 한다.

아래에 쓰는 내용은 개인적인 맛집 정리라고 할 수도 있겠다.
양이 적지 않다보니 <학교 주변>과 <시내>로 나눌 건데,
이번에는 <학교 주변>이다.

학교 근처에서 가장 많이 먹은 건 역시 학식이었다.

학식은 카페테리아 방식인데, 평소에는 5~600엔 정도 나왔던 거 같은데, 요건 943엔. 이 날은 배고파서 이것저것 많이 집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어디 멀리 못갈 때, 자주 갔었다.


그 다음으로 많이 갔던 건 편의점이었던 것 같다.
한국도 많이 괜찮지만, 일본도 편의점 퀄리티가 정말 괜찮은 것 같다.

세븐일레븐 치킨가스 샌드위치, 샐러드 치킨 롤. 가격은 각각 289엔, 298엔. 양에 비해서 가격이 꽤 하는 편이지만, 정말정말 잘 먹었다. 연구실 바로 앞에 편의점이 있어서 더운데 어디 멀리 안가고도, 간단한 점심으로 제격이었다.

패밀리마트 커피, 100엔. 학교까지 걸어서 10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지만, 얼마나 더운지 뭘 마시지 않고는 갈 수가 없었다. 덕분에 죽지 않고 학교에 갈 수 있었다. 덤으로 아침에는 커피 마시는 버릇이 생겼다.


자주 찾아간 학교 맞은 편 프랑스 회관.

항상 먹는 런치. 요리는 자주 바뀌는 듯 한데, 매일 연속으로 가본적은 없어서 자세히 모르겠다. 맛은 대개 상당히 괜찮은 거 같다. 그렇지만 쿠스쿠스가 나오는 런치는 조금 추천하지 않는다. 가격은 900엔. 차와 디저트를 추가할 수 있다.

입구에 프랑스 분들(?)이 서계셨는데, 교과서의 한 장면인 거 같아서 찍어보았다. 진짜 교과서 표지도 이렇게 만들어지는 걸꺼야.


요기는 <미카엔 (味香園)>. 오랜만에 가보니 주인이 바뀌어 있었다. 주인이 바뀌면 맛이 별로 일 줄 알았는데, 오히려 많이 좋아져 있었다. 사진에 나온 건 내가 좋아하는 '스부타'이다. 탕수육과 비슷해서 중화요리점에서 항상 부탁한다. 일본엔 아쉽게도 탕수육이 없다. 게다가 무조건 부먹이다. 스부타 세트, 가격은 1000엔 정도.

탕수육은 없지만, 스부타도 나름대로 맛있다. 그리고 간장에 찍어먹음 더 맛있어진다!


잘 가는 집으로 빼놓을 수 없는 맥도날드. 저 감자와 케찹 맛이 땡길 때가 있다. 전용 앱에서 항상 쿠폰도 주니까 괜시리 기분도 더 좋아진다. 이건 뭐였는지 기억이 잘 안난다. 두툼한 베이컨이 맛있었던 기억이 난다.


내가 정말 정말 좋아하는 라멘집 <락락락 (楽楽楽)>. 한국의 국밥 맛과 일본의 라멘 맛을 절묘하게 조화시킨 거 같은 느낌이다. 보통 저렇게 먹다가, 나중에 아카미소 (매운 된장)를 풀어 먹는데 국밥에 다대기 양념을 풀어먹는 느낌과 비슷하다. 정말 자주 가는 라멘집. 가격도 마음에 든다. 650엔.

<사이제리야>. 사이제리야인지, 사이제리아인지 항상 헛갈린다. 저렇게 먹고 가격은 한 6~700엔 정도 한 거 같다. 가장 맛있는 건 저 고기도, 샐러드도 아닌, 저 빵이다. 노릇노릇 적당히 잘 구워져 있는 것이, 올리브 유에 찍어 먹음 정말 담백하고 맛있다.

이건 사이제리야에서 컵이 만드는 그림자가 예뻐서 그냥 찍은 사진.


<오쿠다>. 미소카츠집이다. 생각해보니 미소카츠는 신기하다. 돈가스에 된장 소스를 얹었을 뿐인데, 무려 다른 이름이 있다. 나름 유명한 집이라고 가봤는데, 정말 그럴만 했다. 돈가스와 된장 소스가 이렇게 잘 맞을 줄이야.

카라후네야, 카츠오므라이스. 카라후네야는 정말 완벽한 곳이다. 요리도 맛있고, 커피가 참 맛있다. 오래 있어도눈치가 안보이고, 심지어 거의 모든 자리에서 충전도 가능하다. 세트로 시키면 가성비가 좋아서 완전히 싸진 않지만, 괜찮은 정도이다. 정말 대단한 곳이야.


이상.
이번 여름도 정말 잘 먹었구나...
요즘 살쪘다고 느끼는데, 다 이유가 있는 것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