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으로 바꾸고나서 자잘한 버그 외에 대체로 만족 중이다.
그래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usb-c 포트 밖에 없다는 것.
발표네 수업 보조네 해서 HDMI 쓸 일도 많고 해서 허브를 하나 구입했다.


이런 주렁주렁 거리는 걸 사는 것도 싫은데, 종류도 무수히 많아서 시간이 많이 걸렸다.
나름 기준을 정해봤다.
가격대는 3만원 대, 잘 아는 브랜드로, 원하는 포트 (HDMI, VGA)가 모두 있는 것으로.
눈에 딱 띈 것이 바로 레노버 c120이었다 


타오바오에서 직구직송으로 구매했다.(링크)
원래 170위안 (2.8 만원) 정도 하는 물건인데, 국제 택배비가 좀 더 들어서 220위안 (3.7 만원) 정도 준 것 같다.
비용은 예전에 중국 쪽 대학에서 지원 받았던 위안화로 했다. 내 돈을 바로 쓴 것은 아니었다.
받는 데는 일주일 정도 걸렸다.


결과는 매우 만족스럽다!

완전히 내수용이었는지, 다 중국어로만 표기되어 있었다.

상자 뒷면. 역시 다 중국어로만 써 있다.

이게 "웬"걸? 개봉되어 있었다. 세관 같은 곳에서 열어 본 건가?

물건은 이렇다. 생각했던대로 컴팩트하고 가볍다. 들어있었음 좋겠는 건 다 들어있다.

포스트잇 정사각형 보통 크기 보다 더 작다. 만듦새가 상당히 좋다. 유격이 전혀 없고 작고 가볍지만 동시에 단단한 느낌이 든다.

포트구성은 이렇다. 아직 대학환경이 열악해서, HDMI와 VGA둘 다 있는 걸 구하고 있었다.

다른 쪽. USB 2.0 2구가 보인다.

당연한 걸지도 모르지만 정말 잘된다. 현재까지 HDMI, 프레젠터, usb 메모리 세 가지 정도 시험해봤는데, 다 잘된다!

(2019.4.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