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토익시험 날.
교토에 있을 때 후쿠오카 시험으로 예약해놓았다. 
이렇게 나름 게을러지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시험장은 같은 대학 오오하시 캠퍼스.
집에서는 한 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라서 여유있게 출발했다.

날씨가 참 좋았다. 멀리 대학이 보인다. "산"학연계("山"學連繋)의 끝을 보는 거 같다.

전철에서 보는 풍경. 바다가 참 예쁘다.

니시테츠 텐진역. 역무원들이 야구 유니폼을 입고 있다. 경기가 있는 날인가 보다. 후쿠오카 사람들 야구들 정말 좋아하나 보다.

사철인데도 채색 센스가 JR니시니혼 칸죠센 같은 느낌이다...촌스러워...

고무줄 같은 안전망이 있었다. 약해서 그 자체로도 의미가 별로 없어보였거니와 심지어 처음에 조금 밖에 없었다...이거 정말 의미가 있나?

오오하시역 도착. 하타에역에 비하면 정말 크고 발전되어 있는 곳이었다. 무려 역에 편의점과 맥도날드도 있었다!!

목적지에 도착. 예술공학부 캠퍼스이다. 어떻게 "예술"과 "공학"을 합칠 생각을 했을까? 왠지 교토섬유공예대학이 생각난다. 영어로 하면 좀 더 알기 쉬운데 전자는 Kyushu Institute of Design이었고, Kyoto Institute of Technology이다. 결국 각각 예대, 공대로 생각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무슨 공연중이었다. 여기저기 저 테이프가 붙어 있어서 처음엔 무슨 공사를 하거나 사고가 있었는 줄 알았다.

시험 보는 건물. 날씨가 참 좋았다.

부속도서관. 캠퍼스 크기에 비해서 그렇게 크진 않았다. 시설도 그럭저럭. 화장실을 빌려쓰고 싶다고 하니 아무것도 안쓰고 들여보내주었다. 교토대에선 생각도 못할...


시간이 휘리릭 지나서 시험 끝. 시험은 대체로 어렵지 않았던 것 같다. 실력이 늘었다기 보다는 모르는 걸 그냥 속편하게 넘길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인 듯. 리스닝에서 못 들은 게 몇 개 있었고, 문법, 어휘에서 잘 모르는 게 몇 개 있었다. 독해는 대체로 알기 쉬웠으나 시간이 부족할까봐 서둘러 풀은 게 조금 후회된다. 시간은 결국 5분 정도 남았었다.

대학 근처에 있던 미나미구청. 아니 저게 구청이여 아파트여?? 저 아파트 주민들 민원은 그냥 순식간에 해결되겠다 싶었다.

버스를 타고 하카타역으로. 단거리일 경우 무려 100원 짜리 코스도 있었다!! 물가가 싸다고해서 먹을 것만 싼 줄 알았는데 교통비도 더 싼거였다!!

그런데 중간부터 버스비가 마구 오르더니, 결국 비슷해졌다. 교토하고 같은 230엔 내고 내렸다. 내가 탄 곳에서부턴 어림도 없었나 보다.

하카타 버스터미널. 처음엔 니토리를 찾아 들어간 거였는데, 무려 오사카엔 한 군데도 없고 교토에선 없어진 고고카레가 있었다. 이게 몇 년 만이여??

너무 반가워서 당장 찾아가서...

메이저 카레를 시켰다. 가격은 천 엔. 양은 정말 엄청나다. 그 사이 물가도 세금도 올랐을텐데, 2010년 아키하바라에서 먹었을 때와 가격이 같다. 양배추 무제한인 것도 같고. 새우튀김은 하나 줄은 거 같기도 하지만, 여튼 신기하다.

밥을 다 먹고 하카타역을 지나 요도바시카메라로 가던 길. 17시 정각이 되니 저 시계 근처에 있는 것들이 움직이더라. 정각에 딱 맞게 이곳을 지난 게 신기해서 한 컷.

요도바시카메라에 가면 항상 들리는 안마의자. 아무리 생각해도 일본 전자제품 양판점은 정말 대인배인 거 같다. 500만원이 넘는 고가 안마의자를 누구나 시험해 볼 수 있게 해준다니...이걸로 일정 끝!

(2019.7.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