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5월이 코앞으로 다가왔지만 기분전환겸 오랜만에 3월에 있었던 일에 대해 남겨보고자 한다.

3월에는,

9일 자가격리 끝, 

10일 오랜만에 출근, 

13일 이사, 

14일 중고차 계약 (이건 다른 포스트에서 다루었으므로 여기에선 생략; 링크), 

정도가 제일 큰 일이었지 싶다. 

 

3월에는, 4월 이후 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집중했다. 바쁘게 여기저기 움직이다보니 3월은 정말 시간이 금방 간 거 같다.

 

3월 9일. 이미 이사는 결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자가격리 끝나는 날 바로 전출신고부터 하러 갔다.
3월 10일. 오랜만에 출근했다. 내 요청대로 창가 격리된 자리로 자리가 바뀌어 있었다. 짐은 다른 직원 분들께서 옮겨주신 상태. 저 오른쪽 위 아이패드는 복귀하면서 연구비로 구매. 복귀하기로 하고 연구비를 한 번에 쓰느라 고민한 결과가 요 아이패드.
3월 10일. 오랜만에 출근했지만, 바로 이사갈 집을 보러 갔다. 집은 이미 대학 본부에서 지정해주어서 결정된 상태였고 방 구조를 보기 위해서. 방 분위기는 교토 자취방과 어딘지 닮았다. 다타미 방이면 다 거기서 거기라. 독신자용이 아니었던 탓에, 이런 방이 2개 더 있었다. 
3월 10일. 화장실과 욕실. 크기가 세상에. 이 부분만 방 하나 크기보다 컸다. 독신자용이 아니라서 그런지 커도 너무 컸다.
3월 10일. 바깥 풍경. 단지가 전체적으로 많이 낡았다. 그래도 단지내 조경이 참 잘되어 있고 위치도 좋은 편이어서 만족스러웠다. 특히 저렴한 방세가 가장 만족스러웠다 (약 2만 4천엔).
3월 10일. 집 근처 닭꼬치 집에서 테이크아웃 해다가 혼술. 오랜만에 출근한 것도 기념하고 또 이사를 며칠 남겨두고 기분이 허해서. 지금까지 뭘 위해서 그렇게 열심히 살아온걸까. 아니, 열심히 산 건 맞았을까.
3월 11일. 그 동안 밀려있던 일을 처리하느라 바로 출장. 내 오른쪽 우회전 대기차선이 실선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반대편 차선도 실선이었다. 차가 없도 어두우면 구분 못할 수도 있겠다 싶었다. 오랜만에 운전해서 도시 고속도로를 안타면 차가 심각하게 막힌다는 걸 잊고 있었다.   
3월 11일. 그렇게 1시간 넘게 걸려 도착한 다른 캠퍼스. 여긴 학생회관. 같은 대학 다른 캠퍼스일뿐인데 완전히 다른 학교 처럼 느껴졌다. 그러고보니 다른 대학 캠퍼스에 가면 무슨 여행 온 것 마냥 호기심으로 가득찬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의 나는 어떻지?
3월 11일. 학생회관 안에 놓여져 있는 전화기. 이건 왜 놓은 걸까. 되긴 하는걸까? 받기 전용인데, 구형이라 누가 훔쳐갈 일이 없으니 놓은 것 같았다.
3월 11일. 다른 캠퍼스 학식. 600엔 정도 그랬나? 양도 맛도 정말 좋았다. 심지어 저 단무지는 무제한.
3월 13일. 이삿날. 이삿짐센터를 쓸 비용은 없어서 지인들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힘들 때 도와주신 정말 고마운 분들.
3월 20일. 이사 후 맞는 첫 주말. 집 근처 짬뽕집. 일본식 하얀 짬뽕이었다. 하얀짬뽕이 으레 그렇지만 해산물보다는 고기, 숙주나물, 버섯이 많이 들었다. 그럭저럭 먹을 만하고 위치가 가까워서 자주 가게 될 것 같다. 근처에선 맛집으로 소문난 모양. 730엔.
3월 20일. 집 근처에 있는 다른 대학 요트부 건물. 대학 차원에서 대학 차원에서 밀어주는 운동부인가 했다. 낡았지만 규모가 상당했다. 심지어 벚꽃나무도 있어.

 

3월 20일. 집 근처는 이렇게 생겼다. 바닷가 근처라 소금기가 많고 바람도 강할 줄 알았는데 그렇지도 않았다. 평화롭고 경치도 좋았다.
3월 20일. 집 근처 공원. 고양이가 참 많았다. 그 길로 고양이 주려고 메이노하마까지 가서 먹이 사다놨다. 허나 4월 22일 현재, 시간이 별로 없어서 다시 가보지 못했다 (ㅠㅠ).

 

3월 27일. 이사 후 맞는 두 번째 주말. 이상하게 식욕이 많아져서, 집 근처 이치란에서 라멘 한 그릇. 맛은 괜찮은 편인데 이치란은 역시 가성비가 낮다. 24시간으 돌려서 그런가. 교토에서 좋아하던 라멘집이 그립다. 그때그때는 괴로운 때도 많았을텐데, 이곳에 와선 이상하게도 교토에서 했던 모든 것들이 그립게 됐다. 후쿠오카도 언젠가 내게 그런 도시가 될까? 890엔.
3월 27일. 놀랍게도 라멘으로는 부족해서 근처 맥도날드에서 바로 식사를 한 번 더 했다. 팬케이크 세트. 펜케이크는 푸석푸석하고 시럽은 설탕맛만 날거 같았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많이 놀랐다. 500엔.

 

여기서부턴 학식 사진.
3월부터 또 한 가지 변화는, 학교에 거의 살다시피 하게 되면서 학식을 많이 찾게 되었다.

 

식당 입구. 거의 '그날의 메뉴'(日替わり)를 먹고 있는데, 새삼스럽지만 일본 치고는 저렴한 편에 잘 만들어주시는 거 같다. 지금(4월)은 괜찮지만, 이때만해도 영업시간이 매우 짧아서 고생 좀 했다. 360엔(수요일 한정 324엔).
3월 23일. 스튜 메인인데 밥에 미소국. 밥 주는 걸 신기해하며 테이블 쪽으로 가려는데, "학생, 미소국 받아가" 하시길래, 흠칙 놀랐던 기억이 난다.
3월 25일. 닭고기 된장 조림(?)은 괜찮았는데, 저 가츠오부시+오이+쓰유 밑반찬 맛 밸런스가 뭔가 요상했다. 오이를 싫어해서 그런가...아직도 일본 요리에는 이해가 안가는 조합이 좀 있다.
3월 28일. 다 모르겠고, 저 김치가 참 맛있었다. 일본식 스윗한 김치가 아니라 매콤하고 새콤한 진짜 김치였다! 여기가 한국하고 가까워서 그런가 한국요리 잘 아는 사람이 누군가 있나보다.
3월 29일. 저 몬쟈야끼인지, 오코노미야끼인지 모를 정체불명의 부침개류 반찬. 원래 그런 요리인지는 모르겠는데, 어딘지 질기고 맛도 없었다. 그냥 오코노미야끼 소스 맛으로 먹은 거 같음. 이 날은 조금 실망.
3월 31일. 쏘세지 야채 볶음 같이 생긴 반찬이었다. 소세지는 안들었지만 맛은 그랬다. 요때쯤해서 벚꽃이 만개하기 시작해서 일부러 광각으로.

 

 

그밖에 대학에서만 밥을 먹으니 과일 먹을 일이 없어서, 대학 생협에 가는 일도 잦아졌다.

 

대학 생협. 청과 코너. 기대도 안했는데 정말 저렴하다. 저 안에선 제일 만만한 바나나를 주로 먹게 되는 거 같다. 

 

+ Recent posts